홍준표 "윤핵관도 짜증나는데 무슨 개혁적 보수" 유승민 저격

입력 2022-07-18 10:23   수정 2022-07-18 10:24



홍준표 대구시장은 17일 "보수면 보수지 무슨 개혁적 보수가 있고 반개혁적 보수가 있나"라며 유승민 전 의원을 저격했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남겨 "갓 출범한 윤석열 정권이 갈팡질팡하면 도와줄 생각을 해야지 또 개혁적 보수 내세워 박근혜 정권 데자뷔 만들려고 하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홍 시장은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들의 행태도 짜증 나는 무더운 여름인데 또다시 개혁적 보수 내세우며 틈새를 비집고 들어온다"며 "이 사람들은 도대체 적군인가 아군인가"라며 최근 윤핵관들의 실언 등을 싸잡아 비난했다.

유 전 의원은 전날 부산에서 열린 '야수의 본능으로 부딪쳐라' 북콘서트에서 "우리 당이 '도로새누리당', 이명박·박근혜 대통령 시절로 돌아가면 당이 망하는 길"이라며 "국민들이 대부분 원하는 헌법 가치를 지키는 개혁보수의 길로 가지 않으면 국민의힘은 절대 성공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준석 당대표의 중징계 후 권성동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와 장제원 의원 간의 충돌이 이슈로 떠올랐다.

권 직무대행은 윤 대통령 '강릉 지인' 우 모 씨 사적 채용 논란과 관련해 15일 일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내가 추천한 것"이라며 자신이 캠프 때 선발대에 우 씨를 넣었다고 설명하면서 "나중에 보니 장제원한테 물어봤더니 대통령실에 안 넣었다. 그래서 내가 막 좀 넣어주라고 압력을 가했더니 (장 의원이) '자리 없다'고 하더니…나는 이번에 처음 알았다. 난 그래도 7급에 넣어줄 줄 알았는데 9급에 넣었더라고"라고 언급해 구설에 휘말렸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권 직무대행은 이 과정에서 "최저임금보다 조금 더 받는다"며 "내가 미안하더라. 최저임금 받고 서울에서 어떻게 사냐, 강릉 촌놈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장 의원은 "권 직무대행 말씀이 무척 거칠다"며 "아무리 해명이 옳다고 하더라도 '압력을 넣었다', '최저임금 받고 서울에서 어떻게 사냐, 강릉 촌놈이' 등등의 거친 표현은 삼가야 한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저는 권 대표로부터 어떤 압력도 받은 적이 없다. 추천을 받았을 뿐"이라며 "대통령실을 1달 남짓 만에 새로 꾸려야 하는 당선인 비서실장 입장에서는 국민캠프 행정실, 당 사무처, 국회의원과 당협위원장, 인수위 행정실 그리고 인사혁신처로부터 다양한 추천을 받아 인선할 수 밖에 없는 현실적 어려움이 있었다"고 해명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